올해 많은 복지제도가 새롭게 바뀌거나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올해 기초연금 수급자격과 지급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초연금 수급자격과 재산기준이 작년과 비교해 어떻게 바뀌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기초연금을 월 30만에서 40만원으로 1인당 10만원씩 올리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 현실화되고 있지만 국민연금 가입 의욕을 꺾는 부작용이 생길가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기초노령연금의 정확한 명칭은 기초연금입니다.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지급한느 제도로 1988년 국민연금이 시행됐지만 가입기간이 짧아 연금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령과 소득요건을 충족하면 받을 수 있고, 소득요건도 매우 넓어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는 세금 신고와 납부, 과세자료제출,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및 일반 조회 서비스에 이르는 업무와 발급이 가능하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조회 등의 납세 업무를 세무서에 가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가정이나 사물실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라고 검색을 하고 사이트가 검색이 되면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으며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공동 인증서를 등록을 하고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조회/발급 국세청 홈택스에는 메뉴에는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
오늘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심히 일하지만 소득이 적어 저축이나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에 지급하는 근로장려금은 '가구'를 기준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대상자라도 가구원 중 한 명이 지급금을 받으면 중복으로 지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2021년에 근로, 사업, 종교인 소득이 있는 자로서 가구 유형에 따른 소득과 재산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신청 대상이 됩니다. 단독가구는 배우자, 부양자녀, 70세이상 직계존속이 모두 없는 가구 홑벌이 가구는 배우자(총급여액 등이 3백만원 미만)나 부양자녀 또는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의 경우 각각 연간 소득금액이 1백만 원 이하인 가구 맞벌이 가구는 신청인과 배우자 각각 총급여..